수상 학회 |
논문상 |
저자 |
소속 |
논문 제목 |
게재 권호 |
2021년 정기학술대회 |
최우수 논문상 |
김현규 |
경희대학교 |
호텔 및 공항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키오스크 이용 고객의 공동가치창출행동과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: 과업-기술 적합의 매개효과 |
23(2) |
정남호 |
경희대학교 |
부백 |
경희대학교 |
우수 논문상 |
김경회 |
국제사이버대학교 |
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관광호텔의 고객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: 언어네트워크분석을 적용한 제주지역 2단계 전후의 차이 |
23(2) |
김재석 |
국제사이버대학교 |
우수 논문상 |
정다은 |
경희대학교 |
계층적 효과모델을 기반한 리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인지가 흥미와 러브마크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: 서울촌놈을 시청한 대만인을 대상으로 |
23(3) |
이계희 |
경희대학교 |
2019년 추계학회 |
우수논문상 |
문혜영 |
세종대학교 |
레스토랑 기술기반 셀프서비스(TBSS)의 기술준비도와 행동의도 간의 관계: 플로우 및 태도의 다중매개효과 |
21(2) |
우수논문상 |
김미영 |
경희대학교 |
항공사 객실승무원 리더의 정치적 기술(LPS)이 팀 성과에 미치는 영향: 팀-구성원 교환(TMX)의 매개역할 |
21(2) |
이충기 |
경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최인묵 |
광주여자대학교 |
로그라인분석을 통한 여행사 영상광고의 중심경로, 주변경로, 유지시연, 정교화시연이 인지적 관여, 정서적 관여에 미치는 영향 |
21(3) |
우수논문상 |
이효정 |
경희대학교 |
네트노그라피를 통한 미쉐린 레스토랑 외국인 이용객의 온라인 리뷰 분석 |
21(3) |
고재윤 |
경희대학교 |
2019년 춘계학회 |
우수논문상 |
이선영 |
경희대학교 |
중국 소셜미디어에서 관광 콘텐츠 확산에 미치는 영향요인: 시나 웨이보의 서울관광 콘텐츠를 중심으로 |
21(1) |
정오 |
경희대학교 |
정남호 |
경희대학교 |
구철모 |
경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이은지 |
경희대학교 |
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: 종로구를 사례로 |
21(1) |
이충기 |
경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이하영 |
경기대학교 |
시각장애인을 위한 관광지 편의시설 도입의 가치추정: 수원 화성을 중심으로 |
21(1) |
한범수 |
경기대학교 |
이원석 |
경기대학교 |
문준호 |
강원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채신석 |
인하공업전문대학 |
프로티언 경력태도가 학습목표지향성과 경력만족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: 서울시내 5성급 호텔 식음료부서를 중심으로 |
21(1) |
우수논문상 |
남은경
|
경희대학교 |
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 제도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: 델파이(Delphi) 기법을 적용하여 |
21(1) |
엄선옥 |
경희대학교 |
고재윤 |
경희대학교 |
2018년 추계학회 |
우수논문상 |
조수현 |
목원대학교 |
미국인의 한국문화친숙도와 한식태도 및 행동의도간의 구조관계 분석: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|
20(2) |
우수논문상 |
이해영 |
경성대학교 |
The effect of ethical climate on person-organization fit, organizational commitment, and ethical behaviors in the casino industry |
20(2) |
우수논문상 |
장희숙 |
우송대학교 |
테마파크 방문객이 지각한 안전 만족도, 신뢰,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분석: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|
20(3) |
윤설민 |
대전세종연구원 |
우수논문상 |
홍정화 |
장안대학교 |
식품소비자의 가치가 지속가능성 식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: 지속가능성 인증표시 인지의 조절효과와 매개효과 검증 |
20(3) |
2018년 춘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구동우 |
강원관광대학교 |
호텔매니저의 펀리더십이 호텔종사원 직무열의, 자기효능감, 혁신행동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|
19(2) |
이시현 |
메이필드호텔스쿨 |
김지영 |
강원관광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은영란 |
대구카톨릭대학교 |
외식업체 소셜커머스 이용자의 수용태도, 신뢰, 만족 및 재구매 의도 간의 영향관계 |
19(2) |
유영진 |
대구카톨릭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윤성길 |
배화여자대학교 |
로컬푸드 브랜드 자산이 관계의 질, 전환장벽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원산지효과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|
19(3) |
김영찬 |
오산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박태수 |
몽골국제대학교 |
환율변화와 호텔경영성과의 인과관계 분석 |
19(3) |
우수논문상 |
김태욱 |
경기대학교 |
호텔기업의 조직문화가 긍정심리자본 및 종사원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: 진정성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|
19(4) |
2017년 춘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이승훈 |
경남대학교 |
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광커뮤니케이션경험이 관광지에 대한 지각된 가치, 러브마크, 향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|
18(6) |
이태희 |
경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윤설민 |
우송대학교 |
축제 품질, 감정(즐거움, 각성, 지배), 만족도, 그리고 축제개최효과 간 구조적 영향관계 분석: 자극-유기체-반응(S-O-R)을 중심으로 |
18(6) |
송학준 |
배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정승환 |
신안산대학교 |
A comparison study on Korea and Australia regarding the social network analysis of the customers' attitude, satisfaction, and revisit intention in the family restaurant |
18(6) |
Eller, Charles |
Melbourne Polytechnic |
김재석 |
한림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최상수 |
세명대학교 |
한국의 축제검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소셜 빅데이터 분석 |
19(1) |
우수논문상 |
이소영 |
청운대학교 |
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업소명의식 성과모델 |
18(6) |
2016년 추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김태구 |
경희대학교 |
호텔 고객접점직원의 지각된 고객언어폭력과 감정고갈: 감정고갈에 대한 핵심자기평가의 직접 및 조절영향 |
18(4) |
이계희 |
경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안소현 |
경희대학교 |
방문경험율 도출을 통한 마포 외래관광객 추정과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|
18(5) |
이은정 |
경희대학교 |
이충기 |
경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문혜선 |
경민대학교 |
레스토랑 수익관리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: 레스토랑 유형별 차이비교 |
18(5) |
문혜영 |
세종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정상천 |
백석예술대학교 |
항공사간 구매 시점별 항공요금 차이와 항공요금에 미치는 영향 연구: 홍콩과 로스앤젤레스 항공요금 비교 |
18(4) |
조인환 |
백석예술대학교 |
2016년 춘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조동석 |
경성대학교 |
레스토랑 모바일 환경의 사회적 실재감, 플로우 및 e-충성도의 관계와 서비스 가치의 조절효과 |
18(2) |
이해영 |
경성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이지민 |
경희대학교 |
홈스테드 문화차원 이론을 적용한 국가별 한류동향과 인식차이에 관한 연구: 동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|
18(2) |
이선영 |
경희대학교 |
정남호 |
경희대학교 |
구철모 |
경희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최인묵 |
경희대학교 |
북한미사일과 핵실험이 한국방문객의 방문목적별 수요변동 반응에 미친 반복효과에 관한 연구 |
18(2) |
2015년 추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이충기 |
경희대학교 |
계량기법과 질적 기법을 이용한 복합리조트 카지노 수요예측 |
17 (4) |
우수논문상 |
정창윤 |
부산대학교 |
도시 브랜드 풍문을 통한 혁신성 지각이 지역주민의 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: "MICE도시 부산" 브랜드를 중심으로 |
17 (4) |
김인신 |
부산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김용일 |
세종대학교 |
디저트카페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|
17 (5) |
남장현 |
경북대학교 |
2015년 춘계학회 |
우수논문상 |
구동우 |
세종대학교 |
호텔 조리장의 피그말리온 리더십이 호텔 조리사의 만족, 신뢰,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 |
16 (6) |
신동진 |
세종대학교 |
이새미 |
세종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이애주 |
세종대학교 |
음식축제 웹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-영덕 대게 축제를 중심으로 |
16 (6) |
김민정 |
세종대학교 |
전현모 |
동국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오석윤 |
극동대학교 |
방한 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위험지각이 신뢰,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|
17 (1) |
최인묵 |
극동대학교 |
2014년 춘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박병직 |
한국관광공사 |
새터민의 문화적응이 여가만족 및 소외감 그리고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: 여가관여도의 조절변수를 중심으로 |
15 (4) |
김성혁 |
세종대학교 |
김용일 |
세종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임재필 |
경희대학교 |
확장된 계획이론을 이용한 스쿠버다이빙 이용객의 의사결정과정 연구 |
16 (2) |
이충기 |
경희대학교 |
이혜미 |
경희대학교 |
이재석 |
Temple 대학교 |
2013년 추계학회 |
우수논문상 |
권태길 |
모두투어 |
관광지 속성 및 제약요인이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 |
15 (2) |
김홍범 |
세종대학교 |
김범진 |
애머슨퍼시픽 |
우수논문상 |
박수완 |
상지대학교 |
관광객 유형, 센세이션추구 및 지각된 위험이 모험추구에 미치는 영향 |
15 (2) |
우수논문상 |
윤설민 |
우송대학교 |
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기관의 역할과 융합적 탐색 |
|
김태훈 |
문화체육관광부 |
변정우 |
경희대학교 |
2013년 춘계학회 |
우수논문상 |
한학진 |
한남대학교 |
전문화 수준(level of specialization)과 수단-목적사슬(MEC)이론을 적용한 골프참여자의 가치분석: 제주도민을 중심으로 |
14 (4) |
서정모 |
제주한라대학교 |
최승만 |
㈜워커힐 |
2012년 추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윤영혜 |
경희대학교 |
컨벤션 전문가 수준별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|
14 (2) |
황혜진 |
이화여자대학교 |
우수논문상 |
김수정 |
부천대학교 |
거시적 경제 환경의 변화가 관광산업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|
14 (2) |
2012년 춘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윤설민 |
경희대학교 |
모험성 레크리에이션 추구 관광객의 행동지속의도 및 행동지속성에 관한 영향관계 연구: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|
14 (1) |
우수논문상 |
최동희 |
광주대학교 |
호텔 기업의 조직 간 갈등요인과 관리에 관한 연구: 프론트데스크와 하우스키핑을 중심으로 |
13 (4) |
2011년 추계학회 |
최우수논문상 |
김태구 |
경희대학교 |
크루즈 선사 이용객의 충성도 결정요인 검증: 고객자산 동인 |
13 (3) |
김우곤 |
플로리다주립대 |
우수논문상 |
서민정 |
세종대학교 |
체험경제 이론에 따른 기억, 만족, 충성도에 관한 연구: 동해 |
13 (3) |
임은순 |
세종대학교 |
안지역 스쿠버다이빙리조트 방문객을 중심으로 |